Posted on: 2024-04-17 Posted by: NomadFoot Comments: 1
일본 소도시 여행 시모노세키

일본 소도시 여행 시모노세키 가라토 어시장

오늘은 일본의 아름다운 항구 도시, 시모노세키를 소개합니다. 여기에는 맛있는 해산물과 활기 넘치는 가라토 시장 唐戸市場  からといちば 이 유명하지요. 함께 여행을 떠나보실까요?

일본 혼슈 최남단의 소도시이니까, 분명 차분하게 즐길 즐거운 여행지

시모노세키?

이름이  우선  우리에게 매우 재미있게 들리는 도시입니다.  하필이면 seki라니?  그리고 과연 소도시 여행에 적합할까?

시모노세키는 일본 남서쪽 끝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해협을 끼고 있어 다양한 식자원이 있습니다. 가라토 시장은 부산의 자갈치 시장과 비슷한 활기 넘치는 시장입니다.

카훼리로 일본가면 하루를 더 논다

이곳은 우선 부산-시모노세키를 오랜 세월 운항하는 카훼리 여객선 부관훼리로 유명한 항구도시 입니다.  가라토 시장은 배에서 내려 아침나절에 가장 먼저 가는 수산물 시장이기도 합니다.

왜 비행기를 놔두고 배로 가는가?  너무 생뚱 맞아!

맞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배로가는 그것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아니 오히려 소도시만을 전문으로 일본 남부를 여행한다면,  부관훼리가 가진 장점이 매우 큽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 편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 소도시 여행 시모노세키

가장 중요한 핵심은 여행 하루전 밤에 부산에서 출발, 푹 자고 일어나면 바로 당일 아침부터 여행이 가능하다는 점

비행기 타고 대도시 공항에서 내려서 소도시로 가면 2일이 소요됩니다.  잘 생각해보면 매우 큰 장점!!

가라토 시장 唐戸市場

우리의 여행은 시모노세키로 향하는 길부터 시작됩니다. 혼슈 북쪽에서 오자면 해안을 따라 야마구치 현을 향해 나아가면, 우리가 꼭 들려야 할 곳이 있는데요, 바로 가라토 시장 唐戸市場 입니다. 또한 이곳은 아침에 일어나 배에서 내려온 여행자들 항구 옆에서 걸어서도 갈수 있는 가까운 가라토 시장이 있습니다.

이게  우와!!

일본 소도시 여행 시모노세키 가라토 시장 스시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죠.  카훼리 여행자 뿐 아니더라도 혼슈 남부에서 꼭 가는 유명한 수산시장입니다.

가라토 시장은 생선, 조개류, 해산물로 가득 차 있는데 그 중에서도 복어, 동태, 방어 시장으로 유명한데요, 이곳에서 직접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모노세키식의 뷔페식 스시

부산에서 출발 아침에 도착하면, 배에서 내린 오토바이 라이더나 자가용 여행자들은 꼭 들르는 곳이 바로 가라토 시장입니다.   아침에 배가 고픈데  여기서 갖가지 해산물과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그것도 좋아하는 스시를 마음껏 골라서 먹는다는 재미는 아침부터 즐겁게 합니다.

가라토 시장은 도매 시장이지만 관광객도 방문 가능하며,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싱싱한 생선, 조개류, 해산물이 눈에 띄며, 시장 사람들의 열정적인 함성은 여행의 설렘을 더합니다.

일본 소도시 여행 시모노세키 가라토 시장

 

가라토 시장은 복어, 동태, 방어 시장으로도 유명 하지만 우리같은 외국 여행자들에게는 우선 골라서 담아 먹을 수 있는 뷔페식의 화려한 스시가 가장 인기있지요.

농산물 직판장도 있어 어민과 농부들이 줄을 서서 판매합니다. 또한, 모든 식재료를 취급하는 ‘종합 식료품 센터’ 역할도 하고 있으며, 제철 식재료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바칸가이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는 ‘활기찬 바칸가이’  活きいき馬関街 가 열립니다. 이것은 생선을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음식 행사로, 제철 생선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해산물 포장마차가 차려집니다. 거기서 갓 만든 생선 요리를 맛볼 수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행사입니다.

바칸가이는 “스시 배틀” 을 개최하는데 경쟁적으로 크고 맛있는 스시를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주먹만한 그 날 잡은 생선으로 두툼한 스시와 돈부리로 시장이 가득 찹니다.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 열리며 포장마차에서 초밥, 해물동, 복어 국물 등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일본 소도시 여행 시모노세키 가라토 시장 바칸가이

가라토시장에서 주의할 점

  1. 한 가지 팁은 아침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종류의 해산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또한,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상점에서는 카드 결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가격을 흥정할 수 있으며, 일본어 기본 지식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팀은 몇 번을 가봤는데, 한 번은 동료들과 함께 갖가지 생선회와 초밥을 담아 바닷가 근처 벤치에 앉아 먹었습니다. 가라토 시장의 단점은 마땅히 앉을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적당한 곳에서 먹어야 합니다.

보통은 계단에 앉거나 벤치에 앉아 먹습니다. 이것만 해결된다면 더 편리할 것입니다. 여기서 초밥의 맛을 느끼고 각자의 길을 떠나는 라이더들을 보면 그 시점이 일본 여행의 출발점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라토 시장은 시모노세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신선한 해산물, 활기 넘치는 분위기, 맛있는 음식, 그리고 현지 문화를 체험하고 싶은 모든 여행객에게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시모노세키의 소도시 여행의 장점은 다음편을 기대해 주세요!!

추가정보

일본의 대도시 여행이 지겹습니다!  소도시로 바로가는 국내 항공편은 어디인가요? 여기 있습니다.

일본 소도시로의 국내 항공편 정리

 

 

1 people reacted on thi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