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04-18 Posted by: NomadFoot Comments: 1
일본항공편 소도시여행

일본 소도시로의 국내 항공편 정리

며칠전 신문을 보니 정말 트렌드에 맞는 기사가 났습니다. 사실 이런 경향이 언젠가는 챙기리라 예상했는데 그런 생각이 들자마자 이런 기사가 나오다니 사뭇 놀랍습니다.

무슨 내용이냐면 일본으로 가는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이제는 유명한, 그러니까 다들 아는 대도시 위주의 여행지가 아니라 소도시 위주로 찾는다는 내용입니다.

도쿄, 오사카, 큐슈, 나고야, 그리로 삿포로는 아마도 대부분의 일본 여행객들이 이미 가고 있는, 그래서 이미 그 대도시에서의 여행을 지금까지 즐겼습니다.

만족스러웠나요? 😯 

만족했으나 뭔가 새로운 기분을 찾는 분들에게는 약간 실망스러웠을지도 모릅니다. 아니 요즘 대부분 그렇게 말들을 하죠.  아래처럼요.

소도시 여행을 찾는 이유

비싼 항공요금: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가다보니 당연히 비행기 티켓이 비쌉니다.  성수기는 표조차 구하지 못하죠

여기가 한국? : 분명 일본으로의 여행을 왔는데, 길거리에서도 음식점에서, 호텔에서, 이자카야에서 쇼핑몰에서 들리는 말소리는 한국 관광객들의 한국말입니다.  이러면 일본 여행의 설레임과 신비로움이 떨어지죠

사람구경 하러 간것이 아니라, 힐링과 여유, 소박한 일본의 맛을 느끼러 가는것이 일본 여행의 대부분의 목적입니다.  일본 대도시 여행은 이런것에서 이제 싫증도 나고, 너무 알려져서 신비감이 없다는 불만이 나올법도 합니다.

소도시로 가자!

적당한 소도시 아니 아예 소도시 주변의 한적한 마을에서 여행을 하고 싶다!

이런 바램이 알려지면서  이제 국내 항공사들이 본격적으로 일본 소도시로 항공기를 운항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우선 다음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은 국내 항공사들의  취항중인 일본 소도시들의 리스트입니다.

대한항공: 5개 노선 – 니가타 오카야마 가고시마 고마쓰 아오모리

일본항공편 소도시여행

제주항공:  4개 노선 – 마쓰야마 시즈오카 오이타 히로시마

일본항공편 소도시여행

아시아나항공: 2개 노선 – 미야자키  센다이

진에어: 기타큐슈

일본항공편 소도시여행

티웨이항공: 2개 노선 – 구마모토  사가

에어서울: 2개 노선 – 다카마쓰  요나고(돗토리현)

일본항공편 소도시여행

의외로 아시아나가 적은데 하반기에는 아마도 새로운 노선을 추가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시코쿠 지역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소도시 항공편이 중요한 이유

대도시에서 소도시로 이동가능? 물론 가능합니다.  일본의 신칸센을 이용하면 될것 같지만, 가격이 무섭습니다.  일본 교통비가 비싼것은 다 아실테고…. 

소도시 공항, 즉 일본 각지의 지방에 도착해서 바로 렌트를 이용하던가, 대중교통으로, 소도시 시골의 온천에서 운영하는 환영 마중 버스나 서비스를 이용하면 바로 더 많은 시간을 한적한 힐링 여행을 할수 있습니다.

게다가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지만, 대체로 소도시로의 항공편이  싼편입니다.

굳이 대도시 도쿄 오사카로 복잡하게 갈 필요가 없는 충분한 이유가 있는것입니다.

소도시 여행의 장점은 차차 하나하나 낱낱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정보

어시장에서 마음껏 뷔페식으로 스시를 즐기고 싶다?  자기 차로 일본여행을 하고 싶다?

그렇다면 시모노세키입니다!

소도시 여행 시모노세키편을 참조하세요

일본 소도시 여행 시모노세키 가라토 어시장

편안하고 고풍스러우며, 무언가 아늑한 느낌을 일본의 시골에서 찾고 싶다?
그렇다면 사케 양조장 여행입니다.

시코쿠 고토히라의 사케 소도시 여행

1 people reacted on this

Leave a Comment